함께해요

구조 및 치료기록

1999년 5월에 동학방이 설립되었고 그 동안 많은 동물을 구조하였습니다.
이곳은 최근에 구조한 아이들부터 올려 놓겠습니다. 이전에 구조상황은 이전 홈페이지 참고 바랍니다.

쉼터 강쥐 26마리가 치과 치료를 받았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1-11-05 10:11:43 조회수 284

쉼터는 재정의 여유가 많지 않아서 아이들이 아프기 전에 미리 검사를 해서 건강을 관리해 준다는 건 계획하기 어려운 일입니다. 쉼터 아이들이 치아에 문제가 생겨서 치과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한 두마리가 아니다 보니 쉽게 병원을 갈 수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이대로 그냥 두면 점점 심해져서 먹이를 먹을 수 없는 단계까지 진행될 수 있기에 치료를 더 늦출 수 없없습니다.

 

아이들 얼굴이 깨끗해진 치아 때문에 더 예뻐졌어요~♡

바리, 스케일링 전과 후 

 

마음이, 스케일링 전과 후 

 

흰둥이, 스케일링 전과 후 

 

사랑이, 스케일링 전과 후 

 

발치된 치아들

 

26마리 아이들 중 강이는 혈액검사 수치에 문제가 있어서 마취가 불가하여 수술을 받을 수 없었고, 그 외 25마리는 치과 치료를 모두 받았습니다. 이번 치과 치료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혈액검사, 흉복부 방사선검사, 초음파검사, 키트검사, 입원치료 등 최대한 추가로 진행하고 발치 수술과 스케일링을 받았습니다.  대부분 나이가 많은 아이들이다 보니 수술 전 검사에서 다른 질병이 발견되어 현재 치료 중에 있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쉼터에는 노령 아이들이 많아서 아픈 아이들도 많을 수밖에 없는데요 치아도 중요한 신체의 일부이기 때문에 아플 때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아이들의 치료를 위해 이른 아침 쉼터로 달려와 주신 봉사자님과 한 아이씩 전부 챙겨서 병원으로 보내주신 관리자님 고생하셨습니다. 

 

댓글 (3)

치과차료^^ 2021-11-05 12:24:05

쉼터엔 많은 아이들이 있으니 위급한 치료가 우선이라 스켈링까진 신경못쓰는 경우가 많은데
기본적인 스켈링까지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홈페이지에 자세한 내용과 사진을 보니 더더욱 믿음이 갑니다
일일이 신경써주시고 관리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려요

윤지우 2021-11-06 14:40:26

노령견 아이들 치아 부실하면 사료 먹기 힘들고 통증도 많아서 아플거에요. 치과 치료받으니 깨끗하고 보기 좋네요.

김세영 2021-11-06 20:50:53

ㅜㅜㅜ너무 마음이 짠한데 기분은 좋네요 아이들 치료받은 모습이....

너무 감사드립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