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구조 및 치료기록

1999년 5월에 동학방이 설립되었고 그 동안 많은 동물을 구조하였습니다.
이곳은 최근에 구조한 아이들부터 올려 놓겠습니다. 이전에 구조상황은 이전 홈페이지 참고 바랍니다.

심장사상충과 외부기생충 예방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1-11-08 14:00:10 조회수 292

위기에 처한 유기동물들의 구조도 중요하지만 먼저 구조되어 쉼터에서 생활하고 있는 아이들의 질병 예방과 관리도 무척 중요합니다. 심장사상충은 동물들에게 무서운 질병이지만 정기적으로 예방에 신경을 쓴다면 충분히 막을 수 있는 질병이기도 합니다. 예방은 너무 쉬운데 감염되어 치료하려면 과정이 너무 힘들어서 동물도 고통스럽고 그 모습을 지켜보는 저희들 마음도 무너져 내립니다. 온난화 현상으로 기온이 올라가면서 모기가 서식하기 더 좋은 환경으로 변한 탓에 11월까지도 모기가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심장사상충 예방약 하트가드와 외부기생충약 프론트라인은 봄부터 늦가을까지 아이들에게 필요한 약품입니다.

 

많은 후원자님들께서 쉼터 아이들 위해 심장사상충 예방약 하트가드 936개, 외부기생충 약품 프로트라인 312개를 마련할 수 있게 도와주셨습니다.

 

실내견사 아이들, 외부견사 아이들, 쉼터 주변에서 떠돌고 있던 유기견들에게 감사하게 잘 사용했습니다.(유기견 10마리중 9마리는 구조가 되어 쉼터에 입소했고 1마리는 안타깝게도 아직 구조되지 못했습니다)

 

쉼터에 봉사오시는 분들께서 '동학방 아이들은 표정이 밝아서 예쁘다' 라는 말씀을 자주해 주시는데요 아이들 표정이 밝을 수 있는 건 동학방의 회원님들과 후원자님들의 도움 덕분이고, 아이들을 직접 케어하시며 고생해 주시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동학방 아이들이 환~한 표정으로 밝게 웃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저희들도 잘 보살피겠습니다.

 

댓글 (2)

감사합니다 2021-11-09 14:55:35

아이들 미소가 예쁘고 얼굴이 밝아보여요

일일이 한아이 한아이 잡고 먹이고 뿌려주시고 정말 손많이 필요한 일인데 사랑으로 돌봐주셔서 아이들이 저렇게 뽀샤시~하게 보이나봐요
후원해주신 분들도 모두모두 감사드려요♡♡

뽀송이네 2021-11-12 13:14:08

아파서 치료하는 것보다 예방하는 게 최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