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쉼터

입양후기

사랑으로 잘 키울 분에게 입양을 보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행복하게 잘 살고 있는지 쉼터에서 정이 들었던 분들이 많이 궁금해합니다. 정기적으로 생활상태,건강상태를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입양되었다는 기뿐 소식도 이곳에 함께 올려주세요. 행복한 가정을 가장 많이 만나는 대한민국 최고의 보호소가 되고 동시에 가장 많은 아이들을 구조하는 동학방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 봅시다.

달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1-08-23 14:59:56 조회수 792

2014년 동물학대방지연합에서 구조된 아이 달이 입니다. 

간식주는 손님이 오면 귀신같이 알고 달려와서 환영해 줍니다. 동물병원의 가족이며 터줏대감이며 친구로는  별이와 콩이가 있습니다.

2014년 새끼때 교통사고후 길에 버려져 있는 아이를 구조하였고 그 당시 기록입니다.

<2월3일> 

동학방 회원 한분이 교통사고 당한 강아지를 구조해 오셨습니다.

먼저 청진 및 호흡과 전체적인 컨디션을 육안으로 체크해 보았습니다. 호흡도 정상이였으며 다른 특이한 사항은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뼈가 골절되어 있는게 의심되었으며, 살짝만 만져도 많이 아파하네요. 내부 장기의 출혈 및 다른 문제는 초음파 검사를 통해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빨을 확인하여 나이를 추정한 결과 5개월 정도입니다.

표정이 너무 아파 보이고 애처로워 보이네요.. 많이 아플텐데 참을성도 강하고 성격도 순한 착한 아이입니다.

 
IMG_3662.jpg

 

IMG_3663.jpg

아래 2장의 사진에서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친 부분이 골절 된 부분입니다.

골반골절 3군데, 양쪽 대퇴골두 2군데, 왼쪽 대퇴골 원위 부분 1군데입니다.

6군대 중에 보행에 절대적으로 장애를 주는 곳을 두균데 수술할 생각입니다.

왼쪽 대퇴부 원위부분의 부러진 곳은 x자 핀고정술을 하기로 하였고, 오른쪽 대퇴골두 부분도 끝이 뾰족하게 골절되어 있어 골반골과 맞닿아서 지속적인 통증을 유발하여 파행을 지속적으로 일이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부드럽게 해주고 제거할건 제거하는 수술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왼쪽 대퇴골두는 시일이 지난후 보행에 지장이 없는지 확인한 후 2차수술을 할지 지켜볼지 결정할 예정입니다.

골반골은 보행에 큰 지장이 없을 가능성이 있고 내부 장기에 영향이 없어서 우선 경과를 지켜본 후 결정할 예정입니다.

                                                                        참고) x-ray 사진은 이쪽다리가 왼쪽다리입

                                                                                                                              
IMG_3666.jpg

왼쪽 대퇴부 원위 쪽의 골절부분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IMG_3667.jpg

교통사고때 뼈의 손상 이외에도 내부장기의 파열 및 출혈이 있을수 있기에 초음파 검사를 통해 확인하였습니다.

내부장기를 면밀히 살펴본 결과 다행히 이상 없었습니다.

 

<2월4일>

하루가 지난 후 혹시 피오줌은 눟는지 호흡이 거친지 등등 건강상태를 체크하였습니다. 확인 결과 특이사항은 발견할 수 없었으며 곧 수술에 들어가기로 하였습니다.

달이가 건강하게 걸을수 있도록 온 정신을 집중해서 원장님과 함께 수술을 하였습니다.

수술에 들어가서 골의 절단면 및 골절된 부분의 연부조직을 확인하여 보니 사고당한지 며칠 시간이 지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수술후 찍은 x-ray 사진입니다.
IMG_3680.jpg

 


IMG_3681.jpg

수술은 성공적이였으며 상처에 필요한 약 과 주사를 맞추어 주었습니다. 계속 매일매일 관찰하여 그때그때 필요한 처치를 할 계획입니다.

중간중간 뼈가 잘 붙는지 확인할 예정이고 상처는 잘 아무는지 보행은 원할한지 관찰이 필요합니다.

한번의 수술로 잘 걸어다닐수 있길 .... 

댓글 (1)

별이 2021-10-27 09:18:19

불행중 다행으로 구조되서 대표님병원 터줏대감이 되신 우리 별이
끝까지 껌딱지가 되어야 한다 ㅎㅎ